사드배치 느닷없이 경북 성주군으로 확정

Posted by 무룡산참새
2016. 7. 13. 17:59 시사,정치, 사회/시사


 초창기 사드배치 유력후보지로 거론된 강원도 원주시, 경북 칠곡군, 충북 음성군, 부산 기장군, 경남 양산시, 경기 평택, 전북 군산을 제쳐두고 아예 거론되지도 않았던 경상북도 성주군에 정해졌다는 기사가 바로 튀어나오게 되었다.

 아예 생각도 하지 않았던 성주군민들은 황당함과 분노로 들끓고 있는 현실입니다.

 사실 그렇습니다.

 사드(TTHAD)가 해당 지역에 들어오면 좋을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지금 성주군청 자유게시판에는 사드배치에 분개하는 게시판이 올라오고 있는데 논리적인 이유로 반대 이유를 올려놓은 게시글이 있어서 한 번 보여드리겠습니다.

 사드배치를 반대하는 이유

 작성자 '김창환' 님께서 올리신 글인데 다른 글들에 비해서 논리적인 이유가 들어있어서 여기에 올려봅니다. 물론 링크도 있습니다만 이 글을 보면 사드배치가 인체에 해롭지 않다는 정부의 말을 미국 육군 교본에 있는 글을 인용하며 철저한 거짓말이라고 반박하고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성주군은 참외산지로 유명한데 이 일로 인하여 참외값이 폭락한다는 지역여론도 있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일은 중국이 경제재제를 가할 경우 전국토에 사는 모든 국민들에게 악영향을 끼칠수 있기에 특정 지역만의 문제가 아니라고 올린이는 말하고 있습니다.

 ----------------------------------------------------

사드 성주 배치에 대해 성주군민들은 어떤 생각을 하나 궁금해서 성주군청 홈페이지 왔다


전혀 갈피 잡지 못하는 글

엄마 입장에서 울분 토로 글

과학적 반대 근거 없는거 아니냐는 글

반대 궐기 대회 갔다 행사인지 집회인지 알 수 없었다는 글 등등 보면서 너무 안타까워 글 올립니다


먼저 군수,의회 의장,지역구 의원 전부 책임감 느껴야 합니다.

칠곡 군수와 의장은 초기에 바로 대응..한평의 땅도 내줄수 없다며 강한 의지 표현을 했고 그 땡볕에 군민들 수천명이 모여서 결의 대회까지 하며 단합 모습을 보였죠.

미군이 칠곡을 최적지로 봤다는 기사 분명 있었고 칠곡에서 저렇게 나오면 인근 지역에서 물색 가능성 충분히 예측 가능했는데 여러분들이 책임감 느껴야 합니다.


(군민으로 보이는)사드 반대 과학적 근거 없다는 글이 있는데 미국 육군 교범에 이렇게 나옵니다

전방 130도 

100m 인원 절대 출입 금지 

2.4km 각종 장비 작동과 배치 금지 

3.6km 허가 받은 인원 외 출입 금지 

5.5km 항공기 통제구역 

다른 우려는 

저주파 

사드 발전기에서 저주파 소음 발생 

일본에서 저주파 소음 피해 호소 


냉각수 

사드 장비를 예열시키는 냉각수 방출 등으로 환경오염 발생 가능성 


국방부에서는 미국 육군 교범은 전혀 말 없고 괌 사드기지 환경 영향 평가 보고서에

100m 밖에서는 인체에 유해하지 않다고 나온다 이 얘기만 하고 있는데

미국 괌경북 성주는 전혀 다른 조건입니다.

미국 괌은 앤더슨 공군 기지 해안가에서 바다 방향이라 사람이 살지 않습니다.

성주는 성주읍이 1.5km거리고 배치 지역 주변에 민가도 드문 드문 있지만

미국 괌은 레이더 전방에 성주와 같은 인구 밀집 지역이 없습니다.농경지도 없습니다

공군 기지와 바다만 있죠.

(빨간 직사각형이 비행금지구역이고 녹색이 사드 중심입니다

이미지 출처는 괌 사드 환경영향평가, 조선일보,뉴시스입니다)


그런데도 환경부 장관은 국회에 나와서 환경 영향 평가 하지 않겠다고 답변.

최근 보도를 보면 현재 방공포대 면적으로는 축구장 4개 사드 배치 면적이 나오지 않아

주변 땅 추가 수용 또는 산 정상 평탄 작업 필요하다고 합니다.


집회인지 행사인지 알 수 없었다는데 칠곡이 어떻게 했나 좀 보세요!!!

최우선적으로는 성주 지역의 문제니까요!!!


결국에는 선택의 기로에 내몰릴수도 있습니다.

환경영향평가 및 전자파 우려가 있다면 이주 대책과 농산물 판로에 대한 대책은 세워 달라고 해서 최소한의 생존권은 꼭 지키십시오


그리고 비아냥 글 올리는 분들께

이 지역의 의원이 그동안 한 얘기와 사드 여론조사때 찬성 비율 ..대선 총선 투표 성향등등

자업자득이라는 식의 글 너무 많은데 

보도를 보면 참외 가격 폭락이라 일부 농가는 수확 포기 또는 조금이라도 건질려고 비료로 버리고 있습니다.

사드까지 겹쳐 성주군민들 지금 너무 힘든 상황인데 좀 자중하세요

성주만의 문제가 결코 아닙니다.

중국의 경제 보복 현실화 되면 대한민국 전체의 문제니까요!!!


혹시 이 글을 보는 기자님들이 있다면 여러분들은 궁금하지도 않습니까? 국민 입장에서 전 너무나 궁금합니다.

미국 육군은 왜 사드 교범 거리 제한 작성을 했을까요?

괌과 전혀 여건이 다른데 환경 영향 평가 없이 괌 환경영향평가를 준용해 배치해도 되나요?

북한이 수직으로 발사한 중장거리 핵미사일이 우리에게 날라올때 사드로 요격 성주에서 200km 밖 상공 핵폭발이면 어떻게 되나요?

(북한이 중장거리를 고각으로 발사하고 사드로 명중일때 발생할 일이지만 미국과 일본은 자국 밖 공해상 격추가 우선 아닌가요?)

국민 생명 지킬려면 사드 도입 필수라 해놓고 수도권 2000만 포기 미군 기지 방어가 우선이라면 그동안 말한건 뭐였죠?


마지막으로 사드 배치 반대라고 혹시라도 빨갛다고 의심하는 분이 있다면 군 복무도 했고 북한 뉴스 보면서 자기 배만 채우는 김정은 개새끼라고 욕도 합니다.

정말 우리 인명과 재산 손실 없다면 불법 단체 북한 바로 접수 바라는 사람이기도 하고요!!!

사드 배치 결정으로 중국 러시아가 유엔 결의 미준수 및 인도적 지원 내세워 통로 개방하면 그거야말로 북한 이롭게 하는거죠


무룡산참새 구독하는 쉬운방법@UltraNurseMan를 클릭하며 팔로우하면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