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타파에서 이재명 성남시장과의 인터뷰

Posted by 무룡산참새
2017. 2. 18. 06:00 시사,정치, 사회/정치




반응형

 재벌기업이 주는 광고 수익에 의지하지 않고 회원들의 회비로만 충당하기에 눈치보지 않고 정도만을 걸어온 뉴스타파에서 이번 대선주자를 한 명씩 모시고 인터뷰를 하였다.

 첫번째가 안희정 충남도지사였고 두번째가 이재명 성남시장, 세번째가 심상정 정의당대표, 네번째가 문재인 후보인데, 이번에는 이재명 성남시장과의 인터뷰를 볼려고 합니다.

 뉴스타파에서 인터뷰한 내용과 타 방송사와의 차이점은 녹화방송인데도 편집없이 이루어져서 평가를 오로지 시청자들에게 돌린다는 것입니다.

 

 

 

 혼자보기 아까워서 이렇게 블로그에 올립니다.

 http://newstapa.org/38156

 

 -------------------------

 

 이재명 시장 녹화는 2시간이 넘게 소요됐다. 고민이 됐다. 짧고 임팩트 있게 편집하고 싶은 욕망이 솟구친다. 하지만 안희정 지사 녹화 때 정했던 원칙은 편집하지 않겠다는 것. 대선주자들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더 중요하다. 출연자들의 말이 장황하고 엇나가도 ‘예쁘게’ 편집하지 않았다. 평소 말을 어떻게 하는지도 후보를 평가하는 중요한 요소다. 현 대통령인 박근혜 씨를 보면 안다.

 성남사이다, 싸움닭, 불독, 복지악마, 아웃사이더, 전투형 노무현, 트럼프, 샌더스… 뉴스포차 대선 특집 두 번째 손님은 별명도 참 많은 이재명 성남시장이다. 이 시장은 양복에 운동화를 신고 뉴스포차에 방문했다.

 술자리는 가난한 시절 이 시장의 로망이었던 노가리와 생맥주를 마시며 흘러갔다. 초등학교 졸업장만 들고 공장으로 출근했던 어린 시절을 시작으로 가족, 인생, 정치 이야기를 굽이굽이 풀어냈다.

 지지율을 거론하며 ‘이재명은 이제 김 빠진 사이다’라는 용감한 디스를 날린 박성제 MC! 7천 손가락 혁명군이 몰려오는 소리가 들리는 듯하다. 이재명 시장이 문재인 전 대표에게 보내는 날 선 질문.아웃사이더 이재명이 가지는 한계와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와 그의 지지자들이 버리지 못하는 꿈들. 여러가지 구설수에 대한 자기고백. 안희정이 묻고 이재명이 답한다! 좌우로부터 공격받는 이재명식 기본소득의 정체 등…뉴스포차에서 확인해야할 것은 많다.

⬤ 박MC의 용감한 도발,이재명은 김 빠진 사이다?
⬤ 안희정이 묻고 이재명이 답한다!
⬤ 고게뭐냐,구마해라,마이묵었다?! ‘그 분’들에게 날리는 이재명의 촌철살인
⬤ 지지율 반등과 경선 승리의 복안은?
⬤ 기본소득제,국토보유세…현실 가능한가?
⬤ 대연정을 비판한다면 의회와 관계 설정은 어떻게?
⬤ 동성애와 외국인노동자에 대한 의외의 입장!

 뉴스포차 다음 손님은 심상정 정의당 대표, 그리고 그 다음 손님은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다.

 

 -------------------------

 

 추가로 SBS 대선주자 국민면접에 나온 방송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