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6일 부산 수영 mission day 및 Operation Clear Field

Posted by 무룡산참새
2018. 9. 12. 08:00 Ingress




반응형

 내가 즐기는 유일한 게임이자 현실을 탐험하면서 Portal을 장악하고 Link와 Field를 만들어야하는 Ingress 에서 지난 8월 25일 인천 anomaly에 이어서 2018년 10월 6일 부산에서 또 하나의 이벤트를 기획합니다.


 이름하여 '부산 수영 미션데이'


 Mission Day란? ingress에서 정해진 날짜 0시경에 해당 지역에서 미션이 나타나면 상황에 따라서 다르지만 보통 6개의 미션을 수행한 이후에 접수처에서 자신이 수행한 미션을 인증하면 미션 수행 인정으로 되는 게임입니다.

 미션데이에 나오는 미션들이 All Hacking이라서 대다수 사람들이 수행하는데에는 문제가 없지만 문제는 시간이기 때문에 미리 최소 시간으로 최대 미션 클리어를 위해서 계획을 짜는 것이 좋다.

 

 미션루트는 이미 구글지도에 나와있는 상태이다. 클릭해서 한 번 확인해보자. (클릭)

 

 이번 미션데이에서는 수영역 주변 미션 8개는 '순서대로' 해야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무래도 이 곳에서 벌어지는 'Operation Clear Field' 이벤트에 관한 내용과 연관이 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Operation Clear Field(이하 OCF)란? ingress와 미국에 있는 GORUCK이란 회사와 공동으로 기획한 이벤트로 주어진 미션을 받아서 각지를 돌면서 미션을 수행하면서 또 Clear Field이기 때문에 쓰레기를 주우면서 환경정화도 해야하는 이벤트입니다. 제한시간 안에 최종 목적지에 도착을 해야하며 지각하게 되면 감점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소 30점 이상 점수를 받아야 미션을 인정한다는 내용이 있는데 해본 사람들 말로는 그냥 즐기고 셀카찍고 웃고 떠들다가 최종목적지에 도착하면 미션클리어라는데 이번에 직접 겪어봐야겠습니다.

 그리고, OCF는 미션데이와 별도로 해당 사이트에 별도로 등록을 하셔야합니다. GORUCK 회원이 아니라면 우선 회원가입부터 하셔야하며 참가비용도 있습니다. ($30)

 

OCF행사 참가자가 mission day 참가도 할 수 있게 시간 배분도 잘 되어있습니다.

 우선 OCF는 오후 1시 '수영사적공원내 수강사' 앞 입니다. (구글지도)

 해당 이벤트는 오후 4시까지 진행이 되며 오후 4시 10분부터 저녁 7시까지 '광안리 해수욕장 - 만남의 광장' (구글지도)에서 미션클리어 인증을 받습니다. 이번 미션데이는 원격 체크아웃을 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이 곳에 오셔서 체크아웃을 하셔야합니다.

 

 이렇게 힘들게 미션수행을 하신 분들에게 부산 수영구청 측에서 다음과 같은 상품을 드립니다.


Gift #1. COMMON: Ingress Biocard


체크아웃하시는 분들께 수영 미션데이 기념 바이오카드를 드립니다.

We will give a Suyeong Mission Day Biocard when you check out.



Gift #2. RARE: Souvenir


미션을 12개 이상 완료하시는 분들께 광안대교가 그려진 마그넷을 드립니다. (선착순)

We will give a Diamond bridge magnet for who complete over 12 missions.(first come, first served)



Gift #3. RARE: Special Ingress Biocards (A and B)


A)수영사적공원, B)수영강산책길에서 전문해설사의 해설를 들으시면 각각 특별한 바이오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You can take a special Biocard when you attend a each local cultural guide explanation in A) Suyeong history park, B) Suyeong river promenade (Biennalle)



Gift #4. VERY RARE: Special Gift


"Free Gift #3" 의 바이오카드중 하나를 체크아웃할때 보여주시면 특별한 선물을 제공합니다. (선착순)

We will give a Special gift when you show one of Biocard "Free Gift #3" at check out. (first come, first served)




 INGRESS를 즐기는 모든 Agent 분들은 이러한 좋은 이벤트를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Mission day는 인원수에 특별히 제한을 두지 않지만 OCF는 일정한 인원수가 차면 'Sold Out'으로 표시되며 더이상 판매되지 않습니다. 그러니 가고자한다면 꼭 신청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