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샌더스는 어디에?…美 대선 좌파 돌풍

Posted by 무룡산참새
2015. 10. 30. 09:00 내 이야기, 생각/끄적이는 생각




반응형

뉴스타파 기사(클릭)

http://newstapa.org/29616



우리의 샌더스는 어디에?…美 대선 좌파 돌풍


 지난 번 미국 대선때가 떠오른다.

 그 때도 민주당에서는 힐러리 클린턴이 당당히 후보로 나와 잘 나가고 있을 때 시카고 지역구 상원의원인 버락 오바마의 'Change'에 밀려 지지율이 역전되면서 쓴 맛을 마셨고 결국 지금의 대통령이 되었고 재선까지 성공한 (인종차별이 심한 나라에서) 대통령이 되었다.


 이번 민주당 대선후보 경선에서도 힐러리 클린턴의 독주가 예상되다가 예상외의 복병이 나타나고 말았다.

 

 버니 샌더스(Bernie Sanders)

 출생
1941년 9월 8일 (만 74세), 미국 브루클린
 학력
시카고대학교
 경력
미국 버몬트주 상원의원



 본인 스스로를 '민주적 사회주의자' 라고 지칭하는 이 정치인은 미국내에서 유일한 사회주의 사상을 기반을 둔 상원의원입니다.

 대선후보 경선에 등록을 했을 때만해도 힐러리 클린턴에 의해서 주목받지 못했지만 연설을 하면서 상황이 뒤집히고 있는 실정이며 힐러리 클린턴에 이어서 2위로 부상하면서 유력한 대선후보로 등극하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이 정치인이 지지를 많이 받는 이유중 하나가 무엇보다 자신의 정치노선을 바꾼적이 없다는 것입니다.

 자신의 정치적 스승을 위한 다큐멘터리 영화를 만들 정도로 해당 정치인을 존경함으로서 자신의 정치 세계를 더더욱더 채워나가는 진정한 거인의 모습이다.


 지금은 지지율이 힐러릴와 비슷해서 미래에는 어찌될지는 모르지만 저는 샌더스가 이겨서 당당히 차기 대선후보로 당당하게 올라와서 대통령까지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알 수 없는 사용자
    • 2015.10.30 19:25
    근데 쉽지 않을거 같아요 ㅠ
    • 그러한 사람이 우리나라에 없는 것은 아니니 그런 사람이 대통령 후보에 나오면 찍어줘야지요.
      절망적인 상황일수록 자신이 원하는 후보보다 뽑힐만한 후보에게 표를 던진다는 심리학 발표가 있답니다.
      현실과 타협이지요
      우리는 투표에서 만큼은 타협해서는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