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드라이브 15GB ->1TB 용량 업그레이드 하기

Posted by 무룡산참새
2015. 11. 21. 08:00 겉절이 IT




반응형

 저의 첫 스마트폰인 iPhone4s가 버퍼링이 심해지고 갑자기 꺼지거나 이유없이 동작이 안되는 양상을 종종 띄고 있어서 이번에 바꿔야 겠다는 다짐으로 LG Nexus5X로 교체를 하게 되었습니다.

 iOS에만 활용하다가(iPad air2를 소유하고 있다.) 안드로이드 6.0(Marshmallow)을 처음으로 사용하게 되었는데 사실 아직까지 적응이 안된다.

 이 와중에 내가 자주 읽어보는 블로그에서 구글드라이브 용량을 무료로 증량하는 방법을 올려줘서 나도 똑같이 실행에 옮겨 봤다.

 

 http://ryueyes11.tistory.com/6377 

 

 여기에 나와있는 글귀대로 가입하고 나니 아직 다음 지도나 네이버 지도에 비하면 구글 지도가 많이 휑한 편인데 워낙 전세계를 무대로 지도 데이터를 넣다보니 중요 건축물이나 관공서가 아니면 그냥 좀 허한 상태다.

 이러다 보니 유저들에게 해당 지역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주면 구글드라이브 1TB 무료 업그레이드 (4레벨-200point까지 올려야 한다.)라는 혜택이 따라오니 노동의 대가치고 썩 그리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1. 다음은 지역가이드에 가입후 포인트를 쌓는 방법입니다.

 

  . 장소 리뷰

  . 장소에 사진 추가

  . 장소에 대한 질문에 답변

  . 누락된 장소 추가

  . 장소의 정보 수정

 

 장소에 대해 참여한 각각의 유형에 대해 하나의 포인트를 받게 됩니다.

 예를 들어 하나의 장소에 세 장의 사진을 추가하면 포인트 하나를 받습니다. (다시 말해서 한 장소에 관한 내용을 입력하면 1 point를 준다는 것.)

 그리고, 동일한 장소에 대해 리뷰를 추가하면(이거는 그냥 방문지에 관해서 별표를 주고 글을 쓰면 됩니다. 마치 어플 다운로드 이후에 평점과 글을 쓰는 것과 같습니다.) 1 point를 받습니다.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기본으로 '구글 지도'가 깔려 있으니 이 어플을 활용하여 자신의 지역구에 있는 다양한 음식점이나 관공서, 병원, 가게 등을 표시하고 입력하고 포인트를 받으면 되는데 바로 나오는 것이 아니고 약 24시간 가량 걸린다고 합니다.

 iOS 이용자는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2. 포인트 적립별 혜택

 1레벨(0~4 point) - 콘테스트에 참여
 2레벨(5~49 point)  - 새로운 구글 제품 및 기능등을 초기에 접할 수 있다.
 3레벨(50~199 point)  - 구글 맵 앱에 공식 현지 가이드 뱃지 제공
 4레벨(200~499 point)  - 사진, 동영상 등을 한곳에 유지 할 수 있도록 구글 드라이브 1TB 업데이트 제공
 5레벨(500 point~)  - 2016년 구글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권한 등을 주며 자세한 내용은 내년에 추가 공개.

 3. '구글 지도' 에서 쌓인 포인트 활용법

 

  1) '구글 지도' 앱을 켜고

  2) 사이드 메뉴 -> '내 참여'를 클릭합니다.

  3) 프로필 사진 아래에서 '참여'를 클릭합니다.

  4) 자신의 포인트가 프로필에 표시된 것을 확인하면 됩니다. 바로 표시 되지 않고 최대 24시간 이후에 나타난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