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룡산참새의 삭제된 게시물을 보는 방법

Posted by 무룡산참새
2016. 11. 4. 02:31 Notice
반응형

 현재 다음이 운영하고 있는 Tistory 블로그는 내가 직접 블로그 디자인을 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해서 구글 애드센스까지 넣어서 쏠쏠한 부수익을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좀 한 가지 마음에 안 드는 것이 있으니 신고자가 해당 블로그 내용에 대해서 신고를 하면 공공의 이익과 진실을 비교하지 않고 바로 '임시조치' 및 삭제에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어서 저의 블로그 내용중 일부가 삭제 및 임시조치를 당했습니다.

http://ultranurseman.tistory.com/225 (사랑의 교회 오정현 목사에 대한 비난)에 관한 글인데, 이것은 뉴스앤조이를 포함하여 다른 언론사에 있는 내용을 짜집기 한 수준이지만 신고자(오정현의 대리 단체)는 기분이 나빴는지 바로 신고 조치하였고 해당 게시물은 삭제되었습니다.

그래서, tumblr 로 옮겨서 똑같이 글을 올렸습니다.

tumblr에 글을 옮긴 이유는 외국계 마이크로 블로그라서 국내에서 함부로 조치를 취할수 없다는 점도 있지만 이 tumblr를 만든 사람이 최대한 자유도를 보장해 주기 때문에 해당 게시물이 삭제되는 일이 없다.

그래서, 여기서 삭제된 게시물을 tumblr로 옮겼으며 다음과 같다.

1. http://ultranurseman.tistory.com/225 -> http://ultranurseman.tumblr.com/post/151886394410/

2. http://ultranurseman.tistory.com/227 -> http://ultranurseman.tumblr.com/post/152689434850/

<앞으로 Tistory에서 올렸으나 삭제된 게시물은 이 곳에 링크 올려드리겠습니다.>

 * 추신 - (2016. 11. 04.)생각해보니 이전에 이곳말고 게시글을 지웠던 단체가 '신천지예수교회'(일명, 신천지)였는데 이들이 결국 스스로 사이비라고 인정을 하고 있는 셈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