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1~22일 대구 남산동 자동차골목에서......

Posted by 무룡산참새
2016. 5. 31. 17:46 사진/대구스트리트모터페스티발




반응형

 2016년 5월 21~22일에 걸쳐서 대구스트리트모터페스티벌이 대구 중구 남산동 자동차골목에서 개최되었다.

 나는 전날 야간근무를 마치고 바로 짐을 싸고 대구로 가서 도착하니 개막시각 오후 1시 5분전에 도착하여 개막식을 지켜볼 수가 있었다.

 (사실은 국민의례할 때 배가 고파서 빠져나와 식당을 찾아다녔다.)

 



 참여하신 레이싱모델은 총 22명인데 다음 명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김초롱 (https://www.instagram.com/chorong.model/)

 민수아 (https://www.instagram.com/sooa_angel/)

 박유주 (https://www.instagram.com/rydwina_park/)

 박이슬 (https://www.facebook.com/100010994643988)

 송경조 (https://www.instagram.com/_ssong2ya/)

 연초아 (https://www.instagram.com/choa819/)

 오하루 (https://www.instagram.com/modelohharu/)

 윤세은 (https://www.instagram.com/vovsseni/)

 윤슬 (https://www.instagram.com/love_yoonsul/)

 이레아 (http://cafe.daum.net/tlsepfpffkdbsgmlWkd)

 이미정 (https://www.instagram.com/mijungs3/)

 이유은 (https://www.instagram.com/arongmama/)

 이지효 (http://cafe.daum.net/leejeehyolove)

 장인영 (https://www.instagram.com/zzang.zzang_v/)

 정정아 (https://www.instagram.com/jung_jung_ah/)

 차혜리 (https://www.instagram.com/hyeri1011/)

 하시영 (https://www.instagram.com/si_young_ha/)

 한리나 (https://www.instagram.com/hanlina1027/)

 한소울 (https://www.instagram.com/hansoul2/)

 황리아 (https://www.instagram.com/hwang_lia211/)

 22명이지만 20명 밖에 이름을 확보하지 못했네요. 개인적인 소개시간없이 보내다 보니 겨우겨우 인터넷을 찾아보다가 2명을 못 찾았으니 아시는 분 계시면 댓글을 달아주십시오.

 제가 최근에 다녀온 대구스트리트모터페스티벌은 2012년이었는데 그 때는 흔히 볼 수 없는 오래된 자동차와 카페를 겸한 버스 등이 전시되어 있었는데 이번에는 경주용 자동차와 중한자동차, 렉서스, BMW 와 같은 자동차 기업이나 아이나비 같은 자동차 악세서리 기업 등이 함께 홍보 활동을 겸하고 있었습니다.

 이런 자동차는 얼마씩이나 할지 미리 검색해봐서 대충 알고 있는데 우리 집보다 비싼 차들이 즐비하다.... -_-;;;

 포르쉐 차량은 엔진이 뒤에 있다는 것을 직접보는 것을 처음이다.

 이 차가 BMW에서 나온 i3 실내모습이다. 

 그래도 한 번 앉아봤으니 만족해야겠지요....^^

 중한자동차의 모습

 현재 소형트럭과 승합차량 만 판매하고 있는데 차 값이 참으로 친숙하다....^^

 900만원대, 1000만원대라니...... 돈이 궁한 소상공인에게 좋은 아이템일것 같은데 중국산이라는 이미지 개선을 어떻게 해야할지 관건인데 이미 샤오미나 화웨이 같은 중국산 IT기업이 선두하고 있으니 자동차 시장에서도 언젠가는 볕들 날이 있다고 봅니다.

 내가 8~9살때 보이는 캐딜락의 모습이 이러했다.

 차는 길고 앞뒤가 군인처럼 각잡힌 모습을 지닌 자동차가 내가 아는 캐딜락의 모습이었는데 이렇게 보니 참 반갑다.

 이건 바로 옆에 있는 캐딜락에 비하면 훨씬 신형 차량인데 스웨덴산 볼보차량이다.

 자주 국방을 하고 있는 스웨덴의 대표 방산업체로 현재 그리펜의 전투기 엔진이 여기서 나온다.

 마세라티.....

 그냥 비싼차.......

 유션형의 미끈한 바디에 확! 치고 갈듯한 모습을 지닌 자동차이지만 차체가 낮아서 우리 동네를 몇 번 왔다갔다하면 하부가 다 나갈 것만 같다.

앙증맞은 자동차의 대명사이자, 고전적인 디자인, 거기다가 한 때 이효리가 몰고다닌 차라는 것 때문에 언론에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던 차량이다.

 닛산 휘가로(1991년 출시)

 지금 사진을 보면 카메라를 들고 촬영을 하고 있는데 차 안에 리포터가 탑승하고 있고 작은 카메라를 들고 스텝이 촬영을 하고 있다.

 좌측에 계신 덩치 크신 분은 이 행사를 현장에서 담당하시는 분이십니다. 차량 위치나 레이싱모델 분들을 통솔하는 역할도 하고 있어요.

 리포터 얼굴을 못 찍었는데 꽤나 미인이십니다. ^^

마지막 사진으로 이 행사를 위해 협찬한 기업들의 목록이 한 곳에 붙어있습니다.

 다른 기업보다 눈에 띄는 것은 남산동 자동차골목 활성화를 위하여 이러한 행사를 조직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시는 'NSC 남산동 자동차 골목상점가 상인회'의 공이 가장 크다고 봅니다.

 올해가 7회째인데 내년에도 이러한 모터페스티벌을 또 봤으면 좋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