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 10으로 무료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Posted by 무룡산참새
2015. 12. 8. 08:00 겉절이 IT




반응형

https://www.microsoft.com/ko-kr/events/2015/Windows10_allokay5 <--- 클릭

 

 

window 10으로 무료 업그레이드를 받을려면 우선 컴퓨터 안에 window 7 또는 8.1 이어야 하며 이 마저도 한시적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무료 업그레이드를 할려는 이유는 추측컨대,

 

1. 인터넷 익스플로어 11 이외에는 8, 9, 10 등 구버전 등은 내년 1월부터 지원 중단하겠다는 발표를 하였지만 한국에서는 Active X의 노예가 된지 오래되어 도저히 새로운 버전을 사용하려고 하지 않는데 이것을 한 방에 깰려는 것.

 

2. 실제로 한국 100대 사이트 중에 13개 가량이 인터넷 익스플로어 11 에서 제대로 작동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음, T월드, 싸이월드, 잡코리아, 한국방송통신대, 이지데이, 스마트파일, 드림엑스, 파일조, 코리아닷컴, 네이버, 삼성전자, 아프리카TV)

-> 현재는 어느정도 개선이 되었으니 현재는 작동이 될겁니다.

 

3. 현재 iOS와 MAC OS, 구글 등으로 본인들의 입지가 불안해진 MS 측에서 자회사의 입지를 다지기 위한 선투자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 동안 window 10으로 업그레이드 하기 껄끄러웠던 부분이 금융활용도가 떨어진 점(이것도 모피아들의 농간때문입니다. 당연히 업그레이드 된 버전이 훨씬 낫습니다.)인데 모든 금융권은 아니지만 활용이 된다고 하니 MS에서 우리나라에 많이 신경을 쓴 모양입니다.

 

 

 

 그렇다면 다른건 내려놓고 이걸 window 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해보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모바일 게임 위주로만 다루는 저로서는 큰 의미는 없지만 Web으로 게임하는 분들에게는 희소식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다른건 내려놓고 이걸 window 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해보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window 10 업그레이드하기' 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 두 가지 방법이 나와있는데 하나는 가장 단순하게 최신형 PC를 구매하면 최신 운영체제가 깔린 컴퓨터를 준다는 지극히 기본적인 방법이 있으면, 두번째는 window 7, 8.1 버전이 있는 컴퓨터에 버전업그레이드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두번째 경우에 해당되는 사람은 '지금 업그레이드' 를 클릭하면 설명에 나온 내용에 따라서 업그레이드를 하면 된다고 합니다.

 제 컴퓨터는 window vista라서 업그레이드 대상이 아닙니다.

 그래서, 이러한 이벤트가 좀 약오르기도 하는데 이래서 많은 사람들이 애플 제품을 구해하는 이유가 업그레이드를 확실히 보장을 받으니 손해를 보는 기분이 그렇게 들지는 않는 것입니다.

 

 그 외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 FAQ'(클릭) 이곳에 들어가서 읽어보면 상당부분에 대해서 해답이 나올 것입니다.

 

 

 


반응형